2017 WBC 최종엔트리, 대표팀 명단(대한민국, 네덜란드, 미국, 도미니카 공화국, 푸에르토리코, 베네수엘라)
2017년에 새롭게 시작되는 제 4회 WBC의 최종엔트리가 발표되었습니다. 크고 작은 부상으로 여러 선수들이 조금씩 변경되었고, 마지막으로 2루수 정근우 선수가 무릎부상으로 엔트리에서 제외되고, 오재원 선수가 새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다수의 음주운전으로 '삼진아웃'제도에 의해 운전면허가 취소된 강정호는 대표팀에서 제외되었으며, 원정 도박 혐의가 있던 메이저리거 오승환은 대표팀 합류 논란이 있었지만 결국 대표팀에 포함되었습니다.
추신수(불참), 류현진(부상), 강정호(음주운전), 김현수(불참), 박병호(부상), 최지만(부진)은 여러가지 이유로 제외되었고, 메이저리거들 중에서는 오승환만이 WBC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2017 WBC 최종엔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팀의 선수가 대거 포함되는 등, 선수 선정에 있어 여러가지로 힘들었던 대표팀 최종 명단입니다.
-
원종현, 김태군, 박석민 - NC
-
임정우, 차우찬 - LG
-
임창용, 양현종, 최형우 - KIA
-
우규민, 심창민 - 삼성
-
장시환 - kt
-
김하성, 서건창 - 넥센
-
박희수 - SK
-
김태균, 이용규 - 한화
-
이대호, 손아섭 - 롯데
-
양의지, 김재호, 허경민, 민병헌, 박건우, 이현승, 장원준, 오재원 - 두산
-
이대은 - 경찰청
-
오승환 - STL
2017 WBC 대표팀 등번호입니다. 감독은 김인식, 코치는 김광수, 이순철, 김평호, 선동열, 송진우, 김동수입니다. 우규민 선수는 1번, 차우찬 선수는 23번, 김태균 선수는 52번, 이대호 선수는 10번, 김하성 선수는 7번으로 많은 선수들이 소속팀에서 사용하는 번호를 그대로 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같은 조에 있는 네덜란드 대표팀 명단입니다. 젠더 보가츠(레드삭스), 디디 그레고리우스(양키즈), 안드렐톤 시몬스(에인절스), 조나단 스쿱(오리올스)등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하는 내야수들이 포함되었습니다. 견고한 내야수비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에서 외국인 선수로 뛰었던 벤덴헐크 선수도 포함되었으며, 다저스에서 뛰고 있는 마무리투수 켈리 젠슨이 예비 명단에 포함되어, 네덜란드가 상위 라운드에 진출할 경우 출전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국 대표팀은 메이저리그 최고 투수라고 불리는 클레이튼 커쇼가 불참을 선언했고, 범가너, 포셀로, 슈어저, 프라이스등 정상급 투수들도 출전 가능성이 적습니다.
하지만 보스턴으로 이적한 크리스 아처와 마커스 스트로만(블루제이스), 다니엘 머피(내셔널스), 놀란 아레나도(로키스), 버스터 포지(자이언츠), 앤드류 밀러(인디언스), 지안카를로 스탠든(말린스)등 많은 스타플레이어들이 참가합니다.
도미니카 공화국 대표팀 명단입니다. 헨리 라미네즈(레드삭스), 로빈슨 카노(매리너스), 애드리안 벨트레(레인저스), 매니 마차도(오리올스), 스탈링 마르테(파이어리츠), 그레고리 폴랑코(파이어리츠), 조니 쿠에토(자이언츠), 카를로스 마르티네스(카디널스), 윌리 페랄타(브루어스), 에디슨 볼퀘즈(말린스), 호세 바티스타(블루제이스), 넬슨 크루즈(매리너스)등 메이저리그 스타 선수들이 많이 포함되었습니다.
푸에르토리코 대표팀 명단입니다. 100년만에 메이저리그 우승을 차지한 시카고 컵스의 하비에르 바에즈, 메이저리그 최고 포수중 한명인 야디어 몰리나(카디널스), 카를로스 벨트란(애스트로즈), 다저스의 유망주 호세 드리온, 정상급 유격수인 카를로스 코레아(애스트로스)와 프란시스코 린도어(인디언스)가 포함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베네수엘라 대표팀 명단입니다. 메이저리그 대표 타자 미겔 카브레라(타이거즈), 휴스턴의 작은 거인 호세 알투베, 아메리칸 리그 사이영상을 수상했던 시애틀 매리너스의 프랜차이즈 스타 펠릭스 에르난데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