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개막전 엔트리
2017 타이어뱅크 KBO 정규시즌 개막전 현역선수 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2017년 3월 31일 금요일 19시 잠실야구장에서 홈팀 두산 베어스와의 3연전으로 정규시즌을 시작하며 개막전 엔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괄호안의 숫자는 등번호입니다.
한화 이글스의 개막전 엔트리는 감독, 코치 8명, 투수 12명, 포수 2명, 내야수 8명, 외야수 5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3연전으로 정규시즌이 시작하기 때문에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 후, 대전에서 진행되는 한화 이글스 홈 개막 3연전에 등판 예정인 4,5선발은 개막 엔트리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외국인 투수 비아누에바와 오간도가 포함되었으며, 시범경기동안 선발투수로 등판했던 윤규진이 개막 엔트리에 포함되었습니다. 부상으로 무릎 수술을 받았던 정근우가 포함되었으며,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WBC 이후 부상을 당한 이용규와 수비연습 중 부상을 당한 하주석은 제외되었습니다.
정교하지는 않지만 시범경기에서 홈런으로 장타력을 보여준 김원석(0.161, 3홈런), 시범경기에서 가능성을 보여준 김주현(0.250, 1홈런, 4타점), 시범경기에서 극적인 홈 스틸로 주목을 받았던 이동훈(3도루)이 개막 엔트리에 포함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의 개막전 선발투수는 비아누에바이며, 두산 베어스의 개막전 선발투수는 니퍼트입니다.
- 감독 : 김성근
- 코치 : 최태원, 이철성, 김광수, 이상군, 나카시마, 윤재국, 신경현, 김정준
- 투수 : 심수창, 이동걸, 박정진, 송신영, 송창식, 장민재, 비아누에바, 안영명, 송은범, 오간도, 윤규진, 정우람
- 포수 : 차일목, 조인성
- 내야수 : 임익준, 송광민, 정근우, 신성현, 강경학, 로사리오, 김주현, 김태균
- 외야수 : 이동훈, 이양기, 최진행, 장민석, 김원석